증상별 치아교정 돌출입 교정
돌출입 교정
해같이 밝고 아름다운 미소를 만드는 치아교정

돌출입이란?

돌출입이란 코끝과 턱끝을 기준으로 입술이 튀어나온 것을 말합니다.
돌출된 치아로 인해 입을 다물기가 힘들고 무의식적으로 입을 벌리고 있을 때가 많기 때문에 퉁명스럽고 화난 인상을 주기 쉽습니다. 특히 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해 평균적으로 입술의 돌출이 심한 편입니다. 적절한 치료를 통해 앞으로 돌출된 치아와 잇몸을 들어가게 해주면 자연스러운 입술 모양과 예쁜 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해미인 돌출입 교정
특장점
돌출입이 심하지 않은 경우는 치아를 빼지 않고 미니스크류를 이용하여 치아을 전체적으로 후방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입을 약 2~3mm 정도 넣을 수 있습니다. 돌출입이 심한 경우는 일반적으로 2~4개의 작은 어금니를 발치하여 치아교정을 합니다. 통상적인 발치 교정만으로도 돌출입의 개선이 많이 일어납니다. 여기에 더하여, 더욱 밝고 자신 있는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코와 턱과의 상대적인 조화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해미인 치과의 돌출입교정은 위, 아래 입술이 안으로 들어가게 하면서 동시에 앞으로 쓰러진 어금니를 뒤로 세워줌으로써 아래턱의 반시계방향 회전을 도모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래턱 끝의 S 형태가 살아날 수 있는데 이러한 방법을 통해 코끝아래 1/3 얼굴부위의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안모를 만들어냅니다.
해미인 돌출입 교정
자가진단
1.
자를 이용하여 코끝부터 턱 끝까지 일자로 연결하였을 때 직선상에 입술이 많이 닿는다.
2.
무의식중에 입을 살짝 벌리는 경우가 많다.
3.
입술을 다물기 위해 힘을 주어야 한다.
4.
상대적으로 코가 낮아 보이고 인상이 촌스러워 보인다.
5.
치아가 튀어나와 입술이 두꺼워 보인다.

진료시간

  • 평 일10:00~19:00 화 요 일 10:00~21:00(야간진료)
  • 점심시간12:30~14:00 토 요 일09:30~14:00
  • 오시는길 경성대/부경대역
    5번출구 농협4층

오시는 길

  •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306 농협4층 (경성대,부경대역 5번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