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별 치아교정 주걱턱 교정
주걱턱 교정
해같이 밝고 아름다운 미소를 만드는 치아교정

주걱턱이란?

아래턱이 위턱보다 앞으로 나온 상태로, 얼굴이 다른 사람보다 길어 보이며, 발음이 부정확하거나 저작 장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성인의 경우 아래턱뼈 자체가 커서 주걱턱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는 아래턱을 작게 만들어주는 악교정 수술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주걱턱이라고 해서 수술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경미한 주걱턱의 경우,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도 충분히 교합과 외모개선을 이룰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니스크류등 교정장치의 발달로 인해 예전에는 악교정 수술을 해야만 했던 주걱턱도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성공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해미인 주걱턱 교정
특장점
해미인 치과의 주걱턱 비수술교정은 아래어금니를 포함한 전체 치열을 후방으로 이동시킴으로써, 하악골의 시계방향 회전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교합의 개선뿐만 아니라 아래턱이 들어가 보이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치료 방법은 아래턱에 작은 어금니를 2개 뽑고, 이 공간을 이용해 과도하게 아래 앞니를 기울이는 방법인데, 이 경우 아래앞니가 혀쪽으로 너무 쓰러져 잇몸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미인 주걱턱 교정
치료방법
1.
6~12세의 어린이의 경우 페이스마스크 또는 프랑켈 장치를 통해 위턱의 성장을 촉진하고 안모를 개선합니다.
2.
부조화의 정도가 심하진 않다면 수술 없이 교정치료만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위턱과 아래턱의 성장부조화가 심한 경우 악교정 수술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4.
악교정 수술은 성장완료후 하여야 수술후 다시 턱이 자라는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진료시간

  • 평 일10:00~19:00 화 요 일 10:00~21:00(야간진료)
  • 점심시간12:30~14:00 토 요 일09:30~14:00
  • 오시는길 경성대/부경대역
    5번출구 농협4층

오시는 길

  •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306 농협4층 (경성대,부경대역 5번출구)